이건꿀팁

미세먼지 Tip)애드센스 모바일광고가 안나온다면?

전테스 2017. 7. 5.

요즘 지하철에서만 보아도 람들 90% 이상이 스마트폰을 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데스크탑 보다도 모바일이 대세입니다. 아마 저희같은 블로거들도 서서히 데스크탑에서 모바일 위주의 포스팅을 해야 살아남았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커뮤니티에서 보면 지금 당장은 수익이 데스크탑이 6:4 정도로 높은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방문자로 보면 지금 모바일 방문자가 데스크탑 방문자보다 2배이상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이미 블로그 방문을 위한 인프라는 이미 다 깔려있고, PC보다도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모바일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앞날을 위해 옳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블로그도 정말 하꼬블로그이기 때문에 방문자나 수익 모두 저조합니다. 앞으로 계속 키워나가면 좋아질 날이 오겠지요.


그래서 저는 요즘 모바일 광고에 힘을 쓰고 있는 상황인데요, 근데 어느날부터 모바일 광고가 상단이랑 하단만 나오는거에요? 그래서 검색해보고 물어도봤는데 제가 검색을 잘 못했는지 해답이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잠정적으로 지금 애드센스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라고 결론을 내고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도 광고가 뜰 생각을 안해서 플러그인을 뒤적거리던 도중 그 해법을 찾아냈습니다.


 



해답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화살표 친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었는데 이 부분을 해제하니 모바일광고가 모조리 나왔습니다. 데스크탑에 있는 광고+따로 설정한 모바일광고까지 전부다 나오게 되었습니다. 별거 아닌데 왜 지금까지 못보고 지나쳤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만 더 빨리 알아차렸다면 지금보다 수익이 더 많았을지도 모른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은 지문으로 스크롤을 내리니 블로거 입장에서 수익으로 이어질 확률이 조금더 높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데스크탑 방문자도 무시할수준은 아닙니다. 저 같이 회사에서 일하다가 몰래몰래 한번씩 웹서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꽤나 많을 것으로 알고있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만할 수준이 아니지요. 모바일이나 PC방문자 모두를 잡아야 블로그가 빨리 클수 있을것 같아요. 저는 게시글이 지금 150개 정도 되는데 어째 방문자는 300명 언저리에서 노는지 참.... 저품질이 온건가... 1~2주일 전까지만해도 500~600에 육박했었는데 지금은 게시글 개수의 2배수 정도밖에 안오니 답답하긴합니다. 블로그 요령이 없으니 당분간은 주변에서 콩고물같이 떨어지는 지식들로 블로그를 운영해야할것 같네요. 어째튼 "본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감추기"를 체크 해제하셔서 모바일광고를 노출시키시길 바랍니다. 너무 쉬운해법인데 저는 몰랐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