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진것

수익이 너무 안올라 블로그의 광고배치를 바꿔봐야겠어요

전테스 2017. 7. 7.

제 블로그는 수익이 좋은날에는 하루에 1.5~2달러 정도를 벌게되는데 수익이 없는날에는 0.01달러만 버는날도 있어요. 오늘은 수익이 별로 좋지 못한날입니다. 하루 종일 0.01달러씩 오르더니 현재 0.09달러이고 1클릭이 생겼어요. 그럼 제가 예상하건데 오늘 1클릭된 CPC만을 보았을 때 0.02 ~ 0.03달러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우측상단 광고를 달면 수익이 오를것이라는 많은이들의 조언이 있었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 게시글이 150개가 넘은 상황에서 일일 방문자는 대략 400명정도 게시글에 2배치기 정도 밖에 되지 않네요. 모든 게시글이 양질의 글은 아니지만 괜찮은 것들도 꽤나 있고 여전히 상단에 머무르고 있는 글들도 여러개 있는데 말이죠. 사람들이 관심없어 할만한 분야라서 그런걸까요?


일단 광고의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겨봐야 겠어요. 우측상단이 아닌 좌측상단으로, 이번에 새로나온 인피드광고를 넣어봐야 겠어요. 어떤 광고인지는 모르겠으나 구글이 새롭게 출시한 광고이니만큼 방문자들의 이목을 끌을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구글블로거에 영문글이 2개가 있긴하지만 외국인들이 그렇게 관심있어하지는 않네요. 아직 블로그 초기니까 더 기다려보기로 하구요. 운좋으면 호주와 같이 클릭 단가가 높은 나라에서 운좋게 클릭이 발생할지도 모르니까요. 요즘 글쓰기에 관성이 붙었는지 매일매일 글을 쓰기는 합니다. 이러한 하소연글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테지만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에  충분할것 같네요.


다른분들과 다르게 저는 오히려 주말에 수익이 잘나는 편입니다. 거의 2달러 가까이벌 수 있지요. 주말이라도 조금 벌리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근데 저는 차라리 주말보다 평일에 수익이 많이나면 좋겠네요 평일이 주말보다 기니까..... 어째튼 저는 다시한번 광고의 위치를 옮기거나 완전히 새로운 분야의 글을 작성하거나 SNS를 이용해보는 등의 방문자 및 광고수익 늘리기에 열을 올릴것입니다.


일단 애드센스 등록 이전의 글들에 대하여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는 작업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대작업이 될거같은데 예전글에 상하단 광고만 있는 것보다는 훨씬더 효과가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왜 이걸 이제서야 생각했나 모르겠네요. 유입로그를 보면 예전글들도 더러 오는것으로 보여지니 기대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