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진것

트위치 티비 게임 스트리머 추천, 정질(NL)님

전테스 2017. 7. 11.

안녕하세요 제가 한 2014년 부터 봐온 한 게임 BJ가 있었습니다. 그의 닉네임은 정질(또는 NL)인데요. 예전 아프리카tv에서 킹오브 방송을 하시던 분입니다. 처음에는 타 BJ인 비제이 경리미라는 사람방송에서 킹오브 방송을 구경했었는데 이 사람이 맨날 정지리 인성이 아주아주 더럽고 이상녕인지 하는 사람은 조선족이라고 하도 욕을해서 호기심이 잠깐 생겨서 한번 찾아가봤습니다.


근데 경리미님이 말한것처럼 인성 쓰레기는 절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경리미님 때문에 속아 정질님 방에 욕하러온 시청자들한테 시달리는 모습이 안타까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별풍선도 몇번 충전해서 드렸었어요. 그 때가 아마 시청자 20~30명 왔다갔다 하다가 어느날 50명이넘어 자축하던 그런시절이었을 겁니다. 그렇게 정질님 방에 정착을 했지요. 악랄한 경리미님은 계속해서 정질님을 도발하고 정질님에 대한 온갖 거짓말로 다른 시청자들을 세뇌시켰는데 꿋꿋하게 잘 버텨냈고 "킹복절"을 통해 드디어 경리미님으로 부터 킹오브 해방의 날이옵니다



지금은 트위치 티비랑 다음카카오팟에서 방송을 진행중이지만, 오랜만에 아프리카tv에 놀러온적이 있어서 오랜만에 아프리카로 접속을 해보았지요. 제가 그때와는 달리 닉네임을 바꾼 상태였지만 닉네임 옆에 나오는 진짜 아이디를 보고 저를 기억해주더군요. 참 기분이 좋더군요 팬 아이디까지 기억해주고.


정질님 사진은 인터넷에 치면 많이 나옵니다. 훈남 스멜도 나고 킹오브98 실력은 우리나라 최상위급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킹오브 98um은 대회에서 두 번이나 우승을한 전적도 있지요. 그리고 청주에 살다가 서울 신림동으로 이사를 오셨다고 합니다. 서울오고나서 매일 밤마다 치킨을 먹어서 그런지 살이 많이 쪄버렸지요. 그래서 이제 훈남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고 사람들이 그를 "신림동 뚱땡이"라고 부릅다. 그렇게 부르는 것에 처음에 적응을 못하셨지만, 전자여성(후원기능)이 불러주는 신림동 뚱땡이에 적응을 했는지 요즘은 아주 태연하게 반응합니다.



방송이 끝나면 방송을 인코딩하여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방송이 조금 잘되니 수익도 짭짤하게 벌리는 모양입니다(저의 생각). 위에 파란색 티를 입은 사람이 정질님입니다. 처음 사진이랑 조금 다르죠? 어째튼,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하다보니 가끔 외국인도 보입니다. 북미에서 유명한 스트리트 파이터5(일명 스파5)도 하고 철권도 같이 플레이 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트위치티비는 우리나라 사람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접근하기 좋습니다. 입소문만 잘타면 카카오티비나 아프리카보다 훨씬더 큰 파급력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유튜브까지 한다면 금상첨화이겠지요? 아프리카를 떠난것은 정말 신의 한수였던것 같습니다 아프리카는 베스트비제이만 되어도 타 플랫폼과 동시송출이 불가능하여 인터넷 방송인으로서 성장의 걸림돌이 되며, 얼마전 터졌던 대도서관 사건을 보면 오래할 플래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카카오톡 친구추가에 "KOFNL"을 친구로 추가하시면 정질님과 친구를 맺을 수 있습니다. 가끔 카톡으로 이상한 소리해도 정질님이 방송에서 이런 친구가 있었다고 웃으면서 받아주실 겁니다. 물론 너무 많이 하면 짜증나겠지요? 지금도 아마 방송하고 계실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킹오브좀 자주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도 신림동 뚱땡이를 외치러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