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손 떨림 현상 고치기

전테스 2017. 7. 11.

중고등학교 때 제가 교실에서 판치기(동전 넘겨서 따먹기)를 조금 했었는데 몇 판 하다보면 손이 막 저절로 떨려서 정교한 타격(?)을 못하겠더라구요. 친구들이 손을 왜이렇게 떠냐고 물어보기도 하고 그랬었죠. 저도 손을 떨고싶어서 떤건아닌데 저도 모르게 벌벌 떨리더라구요? 멈추려해도 한번 떨리면 잘 안멈춰 져서 챙피한적도 많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안그런데 유독 제가 조금 심했어요. 아마 제가 수전증이 조금 있는것 같았어요. 저는 온갖 이상한 병을 다 가지고 있는듯 합니다.


손 떨림 증상이 있으면 사회생활을 하는데에도 너무 불편합니다. 손님을 응대할 때 필기를 해야할 경우가 생기는 경우 손을 너무 떨면 본의 아니게 긴장하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어 자신감이 없어보일 수도 있죠. 그리고 그렇게 떨리는 손을 보면 자신도 부끄러워질 수 있지요.


떨리는 손을 멈추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바로 호흡을 하는 것이지요. 어떤 호흡이냐 하면 가슴으로 숨을 들이 마시는 흉식호흡을 하는 것입니다. 복식호흡을 해도 손떨림이 멈추기는 하는데 짧은 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가슴으로 숨을 들이 마시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지금 방문자님들이 컴퓨터 앞에서도 바로 해보실 수 있을텐데요. 효과가 너무 직빵으로와서 깜짝 놀라실겁니다.



호흡을 통해 손 떨림을 멈추는 것은 물론이고 추위로 인해 턱이 떨릴 때에도 떨림을 멈출 수 있는데요. 몸에 공기가 채워지면 몸에 안정(?)이 찾아와서 인지 손이나 턱과 같은 몸의 떨림을 멈출 수 있더군요. (눈밑 떨림은 해결안됩니다.) 그러고 보면 제가 평소에 깊은 숨을 잘 못쉬어서 그런지 몸이 자주 떨리곤 합니다. 과학적으로는 모르겠으나, 분명 깊은 호흡이 몸의 떨리는 현상을 일시적으로 멈추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분명하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서, 저 같이 얕은 호흡을 하는것이 아닌, 깊고 안정적인 호흡은 몸의 떨림뿐만아니라 안면홍조와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좋으니 항상 깊은 호흡을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처럼 짧은 호흡을 하는 사람들은 생각 날 때마다 깊은 호흡에 집중하시어 습관화하여 손떨림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멀리보면 일시적인 효과를 보는 흉식호흡이 아닌 장기적인 효과를 노릴 수 있도록 깊은 복식호흡을 습관하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돈드는 것도 아니니까 바로 따라해보시면 남은 여생 불로장생하면서 편하게 보내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