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진것

마메를 이용한 킹오브98 기술연습

전테스 2017. 7. 18.

저는 중포루로 중국인들과 킹오브98을 취미로 하고 있는데요 주로하는 몇몇 캐릭을 제외하고는 기술을 쓸줄 몰라서 다른 캐릭터는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올랜덤을 잘하시는 분들을 동경하곤하지요.

다이몬 고로도 해보고싶은 마음이 있는데 일단 컨트롤이 어렵고 두상이후 지뢰진 치는법이 어려워서 아예 픽조차 안하고 있죠. 제 연습량이 부족해서 그런건데요 중포루에서 움직이는 플레이어한테 기술연습하기가 쉽지 않죠.. 기술연습하다가 더 얻어맞고 죽어버리고 연습도 잘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킹오브파이터즈98 마메버전을 통해 기술연습을 하고 있어요 근데 아직까지도 두상 지뢰진은 잘 못쓰고, 이오리 앉아 약발 앉아 약속 이후 규화(흡흡허) 타이밍도 잘 못잡고 있는 초보랍니다. 그래서 마메를 통해 더 연습을 하여 레벨업을 하고 중포루로 중국인들과 대전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마메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킹오브98 롬파일이 있어서 저렇게만 떠있네요.


들어오셨으면 처음에 위와 같은 모드 셀렉트 화면이 뜨는데요 그중 "PRACTICE"로 들어가줍니다. 말그대로 연습이지요.


저는 앉아 약발 앉아 약속 다음 규화를 이어나가는 연속기를 연습하기 위해 이오리를 골랐고 적군은 유리를 고르겠습니다.



캐릭터를 모두 고르면 바로 게임으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사진에 잘 나와있지만 하나씩 설명드리면, STAND는 적 캐릭터를 그냥 서있게하는 것이고, CROUCH는 상대 캐릭을 쪼그려 앉아 있게하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며, JUMP는 말 그대로 계속 점프를 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COUNTER는 내가 적 캐릭터를 때릴때마다 카운터가 나게하는 것이고, ATTACK은 컴퓨터가 나를 공격하게끔 하는 것이며, GARD는 저의 공격을 컴퓨터가 막을 수 있게하는 것(GUARD가 잘못 써진건지도 모르겠네요)입니다. 그리고 - 키(빼기 키)는 위 상태모드로 돌아오게끔 하는 것입니다. 보통 기술연습 할때에는 그냥 STAND만 설정해놓죠.


규화연습을 하는데 스크린샷찍기가 매우힘들군요. 그래서 그냥 장풍날리는 스샷으로 대체했습니다. 일단 가만히 있는 컴퓨터를 상대로 기술쓰기는 쉬운데 사람대 사람으로 하면 뭐랄까 손에 긴장감이 들어서 잘 안움직인다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상대방의 헛점을 노리는 그 짧은 순간에 손에 익지 않은 기술을 갑작스럽게 사용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마메 연습모드를 끊임 없이하여 적시에 기술이 편하게 써질 때 까지 연습을 해줘야 할것 같습니다.


킹오브98 마메(연습모드)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로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그러면 제가 누구보다 빠르게 보내드립니다. 지금껏 중포루를 요청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댓글확인하고 웬만하면 5분안에 보내드리지요. 제가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면 말입니다. 가끔 외부에 있을 때는 빨리 못보내드릴 때도 있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