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호텔트리바고가 가장 좋은 이유

전테스 2017. 7. 19.

이제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숙박업소들은 성수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동시에 숙박예약 어플 또한 반짝 호황기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숙박 어플은 트리바고, 호텔스컴바인,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등 이름도 생소한 앱들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상위에 있는 앱은 트리바고 입니다. 왜냐하면 아래에서 설명할테지만 다른 앱에서 작성된 후기를 트리바고에서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의 요지는 다른 어플의 후기를 한 곳에 수집하여 구매자들의 시간낭비를 줄여준다는 장점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호텔스컴바인과 트리바고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이미 잘 알고계실거라 생각되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호텔스컴바인은 인터페이스를 제외하면 트리바고가 더 실용적인것같아, 굳이 둘을 비교한다면 트리바고의 손을 들어주고 싶어요. 


왜냐하면 아까 말했듯이 트리바고 내에서는 다른 어플에서 작성된 동일한 평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놓았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그 물건에 대한 상품평(댓글)이 구매를 자극하는 커다란 요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트리바고는 이러한 점을 잘 이용하여 고객유치에 있어서 다른 어플들보다 우위에 있는듯 합니다. 



다른 어플들도 숙박 후기가 나오기는 합니다만 숙박어플 전체를 아우르는 후기가 없어요. 다 자기앱에 쓰여있는 후기들만 보여줍니다. 요즘 소비자들이 굉장히 똑똑해져서 단 한번에 예약을 하는일이 없습니다 다른곳도 찾아보고 또 찾아보는 수고를 통해 훌륭하면서도 저렴한 호텔을 찾아가지요. 이러한 구매자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트리바고는 다른 어플의 후기까지도 수집하여 보여주고 있으니 이정도면 꽤나 큰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제가 보기에는 웬만한 메이저 숙박어플들의 검색력은 전부 같거나 비슷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검색되서 나오는 결과들은 거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됩니다. 호텔트리바고 역시 지역을 검색하면 해당 지역에 등록된 좋은 호텔들이 나열되죠. 그리고 직접가서 예약하는 것보다는 어플을 통해 예약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지요.


물론 모바일 앱이 아닌 데스크탑을 통해 홈페이지접속으로도 손쉽게 호텔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는 컴퓨터보다는 모바일 결제가 편해서 거의 모바일 앱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하면 유에스비 꽂아 공인인증서치고 이것저것 신원확인을 해야하는데, 모바일은 지문인식으로 간소화되어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건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활량늘리는법  (2) 2017.07.21
마루마루는 만화보는 사이트  (6) 2017.07.20
자도자도 졸린이유?  (0) 2017.07.17
핸드폰 찾는 어플  (2) 2017.07.16
휴대폰 화면 모서리에 라운딩주는 어플  (0) 2017.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