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진것

아이돌 방송 브이앱

전테스 2017. 7. 30.


나이가 28살이 되다보니 점점 모르는 인터넷 용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면 큰일이라지만 저는 변화와 거리가 있는사람으로서 이미 어린 선구자들과는 커다란 갭이 생겨버린 상태입니다. 그럼 저는 이미 큰일났군요.


그래서 오늘은 그 갭을 조금이라도 좁혀주기 위해 브이 라이브라고도 하는 브이앱(V-app)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이 앱은 일반인이 아닌 연예인과 같은 유명인들이 개인방송을 쉽게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앱을 깔아보면 실제로 방탄소년단이나 트와이스 같은 그룹들이 잠깐 방송을 한 모습들이 보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 v앱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카톡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아이디를 통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BTS, 엑소, 빅뱅 등 요즘 가장 인기있는 가수들이 상단을 차지하고 있네요.


저는 블랙핑크라는 이름이 보여 눌러보았습니다. 아프리나카 티위치티비와 같이 단말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번 영상은 아마 스케줄 이동중에 촬영한듯 해요. 연예인들의 편집된 모습이 아닌 작은 표정 하나까지 다 볼수있는 솔직한 모습을 볼 수 있는점이 이 어플의 장점인듯 하네요.




위 인물은 BTS의 진씨인데,  무슨 일본의 호텔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밑에 보면 해외 팬들이 브이앱을 찾아와 댓글을 남길수도 있군요. 또한 실시간 방송을 할 때에는 참여한 팬들과 실시간 대화(채팅)도 가능하니 셀럽(셀러브리티)이나 팬들의 입장에서 정말 고마운 매개체가 아닐 수 없겠군요.


이번에는 트와이스 다현입니다. 저번 진짜사나이에 출현해서 팬이됬구요. 팬심에 한번 찾아보니 역시나 있군요 역시나 많은 댓글들이 달려있네요. 저는 몰랐지만 tv에 나오지 않더라도 이런방식으로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었어요. 좋아하는 연예인을 팔로우 해놓으면 실시간방송할때 알람이 가니 팔로우들 많이 해두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