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배민 주소변경 하는 방법

전테스 2021. 7. 20.

목차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배달 음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큰 수혜를 봤다고 할 수 있는 업체는 배민으로 불려지는 배달의 민족입니다.

      저 또한 요즘 배민앱을 엄청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집에서 이용하니 한번 지정해 놓은 주소를 변경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손쉬운 배달이 가능하지만, 집이 아닌 다른 곳에 가서 배달을 시킬 경우 배달될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을 몰라서 애를 먹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배민에서 주문을 하다보면 음식주문 마지막 과정에 보이는 주소를 변경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1회성이기 때문에 다음번 배달 시에는 또 변경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배민 주소변경 하는 방법

      어플리케이션 접속

      먼저, 배달의민족 앱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메인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현재 주소가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저는 저의 집 주소를 가리기 위해 모자이크를 해두었으며, 위 붉은색 네모칸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주소 터치

       

      그러면 위와 같이, 지번, 도로명, 건물명을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직접 주소를 입력하기 위해 검색창을 터치하시거나, '현 위치로 주소 설정' 버튼을 눌러주는 것입니다.

      '현 위치로 주소 설정'을 누르시면 현재의 위치가 나오기는 하는데, 저는 주소가 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저희 옆집 주소가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 위치로 주소 설정'을 누르시기 보다는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 위치로 주소설정(추천하지 않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현 위치로 주소 설정'은 제가 했을 때는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남의 집으로 음식이 배달되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저는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소 직접입력(추천)

      배달 받은 주소를 알아내 직접 입력하면 위와 같이 '배달받는 곳'이라는 문구가 나와서 실수 없이 정확하게 배달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달의민족 어플리케이션에는 자주 이용하시는 배달 주소지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 기능을 활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의 주소를 정확하게 아시는 분만 '현 위치로 주소 설정'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기 때문에 주소 변경하는 방법이 잘 생각나지 않는데, 위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배민 주소변경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배민 주소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도 몇개 안되지만 직접 해보시면 더 간단한 방법임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