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근로자 제1금융권 확인하자

전테스 2020. 5. 25.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아침공기가 참 맑네요.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여러분 오랜만에 포스팅하는군요. 오늘은 오랜만에 시간이 생겨 근로자 제1금융권 관련 글을 써볼까 합니다.

지금부터 다루어볼 포스팅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는 악화되고 우리같은 서민들이 살기가 점점 힘들어지는거 같은데요. 특히나 소득낮은 서민들에게는 이러한 경제상황일수록 어려움만 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이럴때 시중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므로 자금 마련이 어려우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득과 신용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근로자 제1금융권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제1금융권 확인하자

생활자금이 부족하시거나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이용가능한 정부지원 상품으로 이자가 높은 사금융권의 부담감을 크게 줄여주면서 비상시 필요한 목돈 및 생활자금을 부담적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생각하시는데로 1금융권에서 목돈을 빌리기에는 요구사항이 높아 소득과 신용에 의해 부결되는 경우가 있고, 높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는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 저소득층 서민들을 위해 기획되고 출시된 정부지원 상품들은 말 그대로 지원의 의미가 강한 상품입니다.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금융상품이므로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혹시 기존에 이용중인 고/금/리 상품등을 쉽게 청산할 수 있도록 대환목적으로도 진행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지금 연 20% 이내의 높은상품을 사용중인 분들 중 최근 3개월 이상 문제 없이 상환하고 있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근로자 제1금융권 상품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조건으로는 연간 소득액이 4,000만원 이하인 분들을 대상으로 이용자는 3개월 이상 직접적인 소득활동이 필요하며, 직장인이 경우에는 4대보험에 가입이 필요하고 만약 사업주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해야합니다.

1금융권같은 일반은행에 비해 절차가 간단하고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보다 빠르고 간단히 거래 가능하며 또 한 승인률이 1금융권보다 높다는 장점이 있어 좀 더 편하고 쉬운 거래가 성사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시간에는 근로자 제1금융권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여기에 해당이 안되시는 분들은 아쉬워하지 마시고 여러가지 지원상품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내용이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통해 알아보고 꼼꼼히 살펴보길 권장합니다. 각 금융사별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정보를 더 찾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추가로 이런 상품등을 알아보실 때 도움이 될만한 팁을 말씀드리면 급한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보이는 아무곳에다가 신청할께 아니라 금융사별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최대한 검토한 후 상환계획까지 세우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상환할때 문제가 생기는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거든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희망을 가지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