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비지원으로 100% 무료 직업교육 받으세요

전테스 2021. 9. 17.

오늘은 국비로 지원이 되는 무료교육을 듣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다루려고 합니다. 취업을 원하든 개인적으로 사업을 하든 특정 분야에 대해 제대로 배워야 함은 변함이 없는 사실입니다. 

 

전문 기술을 배우는 교육들은 대부분 실습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용이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부담감이 있습니다. 

 

이런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관에서 하는 교육을 통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해서 취업전선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국비로 이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알고 계셔야 할 2가지 사항이 있는데, 아래 목차로 대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신청방법

반드시 해당 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훈련비용으로 쓰이게 됩니다.

 

국가 관련 전략산업직종이거나 특수한 자격과정에 있어서 훈련비가 전액 지원이 되는 경우도 있고 부분적으로 적용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추후에 관련 국비교육에 대해 체크하시면 됩니다. 

 

개인이 이런 국비훈련 받는 과정을 기록을 통해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배우는 교육에 대해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용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아니면 "HRD-NET"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140시간 이상과 미만 기준에 따라서 신청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진을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2) 국비교육 BEST 프로그램들

대략적으로 살펴본다면, 보통 바리스타, 컴퓨터 관련, 용양보호사, 제빵, 회계, 포토샵, 미용 등 실제로 취업이나 개인사업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입니다. 

2. 국비로 들을수 있는 수업 소개

위에 언급해 드린 베스트 교육 프로그램 외에 본이이 관심이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실제 검색해서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자리, 직업정보 란을 찾아서 들어간다면 해당 자료를 살펴볼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바로가기

 

최근 사회적 이슈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의 타격을 실제로 목격한바 있지만, 앞으로 또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할 수 없기에 지금 당장에 할 수 있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통해 대비하시는 게 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자격정보로 바로 들어간다면, 국비지원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확인할수 있으며, 아무래도 자격증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교육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수강신청과 기타 날짜를 확인하여 서두르시는 게 좋습니다. 

사실 기능사부터 해서 기사, 기술사 까지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다수 포진되어 있으며 취업이나 개인사업 등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편 맞춤 검색으로 내가 들을 수 있는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서칭 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 테스트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한번 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가장 인기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보면 바리스타 같은 경우 참여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개상 시즌을 잘 살펴서 서둘러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취업하기도 훨씬 수월하고 나중에 소자본으로도 개인 가게를 차릴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은 교육 프로그램임은 확실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공부할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연결하여서도 교육이 가능한 만큼 이런 정보를 그냥 흘러 듣기에는 아까운 내용들이 많습니다. 

간편 맞춤 검색 과정을 성실하게 이행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지역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가까운곳에서 배우면 좋지만 인기가 많은 교육 같은 경우에는 조금 멀더라도 서울이나 경기지역에 따라서 상대적으로 판단하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다 마치셨으면, 내가 원하는 교육 연관 자료가 나오게 되는데, 이 과정이 나름 중요한 게 내가 실질적으로 들을 수 있는 국비지원 관련 교육이 있는지 여부와 훈련기간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미리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총 훈련시간과 가장 중요한 국비로 들을수 있는지 여부까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가령 위에 훈련비 가 나와 있고 전액 정부지원이라고 쓰여져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