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미환급금 찾는법

전테스 2021. 9. 17.

미지급 환급금 중 국세 1400억 이상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우리가 받을 세금. 즉, 미지급환급금은 매우 많습니다. 정말 놀라운건 되돌려 받아야할 세금 중 국세만 해도 1400억이상이라고 합니다.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재난지원금처럼 이런 돈이라도 받는다면 도움이 꽤 될것 같지 않나요?

 

어디서 신청할 수 있을까?

예전에는 국세청 홈택스 등 한두군데에서만 국세를 포함한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인가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 앱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청사이트 : 아래 링크 또는 배너 클릭시 바로 이동

그리고 돌려받는 세금에는 기한 즉, 소멸시기가 존재합니다. 세금을 더 납부해서 못받은것도 억울한데 환급금 소멸시기까지 정해져 있다니 웃기지 않나요?? 아무튼 세법에 의해 환급받는것인 만큼 꼭 돌려받아야 합니다.

 

우리가 세금을 제 때 납부하지 않으면 벌금처럼 가산세까지 붙여서 납부해야 합니다. 반대로 우리가 제때 돌려받는 개념같은건 전혀 없으니 스스로 찾고 가져와야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아래는 요즘 대세인 쌈쩜쌈(3.3)입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간단히 조회 가능하니 한번 접속해보세요~

삼쩜삼에서 확인하기

그 외 미환급금 신청하는법

첫째) 국세청 홈택스 이용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홈택스입니다. 홈택스에서는 공인인증서 없이 조회도 가능합니다. 접속 후 메인화면의 [환급금 조회]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세무서 직접 방문

보통 연세가 있으신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는것입니다. 본인 거주중인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셋째) 모바일 앱 손택스

모바일 앱인 손택스입니다. 손택스는 인터넷 홈페이지인 홈택스의 스마트폰 앱버전입니다. 손택스에 로그인 한 다음,

 

신고납부 >> 환급금 조회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