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생정보 다래가족 귀농일기 토종 다래 농장 너는내운명

티에르 티에르 2021. 10. 6. 17:43
반응형

2021년 10월 6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아웅다웅 다래 가족의 귀농일기>토종다래 농장 촬영지 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토종 다래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족의 귀농 일기가 방송을 통해서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아웅 다웅 하면서 다래를 키우고 있는 가족들의 일상이 공개가 된다고 하네요. 몸에도 좋은 다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도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촬영지로 나온곳은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위치 하고 있다고 하네요. 방송을 시청하시면서 다래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구매 문의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어지는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말해, 맛집은 물론 정말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 아주 좋은 방송입니다 많은분들이 아마 저녁을 드시면서 시청을 하시거나 아니면 식사를 마친후에 시청을 하시는 시간이라 시청률이 좋습니다 항상 모두가 시청을 하기 편한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생생정보 에 소개가 되는 곳은 너는내운명 이라는 코너에서 정익환 씨가 운영하는 귀농 농장입니다

생생정보 오늘 촬영지 

정성윤 대표는 다래캠핑장뿐만 아니라 토종다래를 이용한 잼 등, 다양한 가공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토종으로 만드는 가공품
정성윤 대표는 토종다래의 좋은 점을 나열하며 최근 토종다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자랑했다.

“숙성기간을 거치면 껍질이 말랑말랑해지고 단맛도 좋아져 토종다래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 그는 강원도 내에서는 기후변화가 많지 않고 연중 적당한 기온이 유지돼 재배 면적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 재배 면적을 더 확대해 토종다래를 활용한 효소와 잼, 장아찌 외에도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한 농가 옆에 물가를 끼고 있는 만큼 정성윤 대표는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지난 2015년 인증을 받아 아들 정익환씨와 함께‘다래팜핑’을 운영 중으로 관내 초등학생들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그램은 다래를 이용한 빵만들기, 다래로 장식하는 다래 미니케이크, 비누 만들기 등이다. 


팜핑을 통해 방문하는 학생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여름에만 해도 60~80명 이상의 학생들이 방문한다고.

아울러, 정 대표는 현재 아들 정익환씨와 함께 다래팜핑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선진지를 견학하며 토종다래와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토종다래를 이용한 다양한 6차산업을 개발해 서양음식에 길들여진 학생들의 입맛을 되돌리고 싶습니다.

 

오늘 방송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