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골맛집

평택 소사벌 맛집) 월남쌈김상사 방문

전테스 2017. 6. 25.

이제 곧 장마가 시작되려는지 햇빛은 비추지만 날씨가 우중충한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먹고싶어 했던 월남쌈을 먹기 위해 소사벌에서 놀때 평소 점찍어둔 맛집인 월남쌈 김상사라는 가게를 방문했습니다.

예전에는 월남쌈에 대한 인식이 별로 안좋았는데, 쌀국수 집에서 몇 피스 나온걸 먹어보니 이거 상당히 괜찮은 음식임을 알게되었는데요, 그리고 이번 방문할 음식점은 쌈만 있는게 아니라 샤브샤브와 삼겹살을 같이 구워먹을 수 있는 샐러드바가 있어서 여자친구와 저를 동시에 만족시켰습니다.


일단 입구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참고로 차를 가져오신분은 건물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카운터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별도로 주차 요금을 요금을 받지않으니 참고해주세요.


문앞에 있는 메뉴판이라고 해야하나요 여튼 우측 상단에만 조명이 있어서 나머지 부분은 어두워 보입니다. 그래도 상당히 푸짐해 보입니다.


내부로 들어오면 중앙에 샐러드바가 있습니다 창가자리와 좌측으로 가면 자리가 더 많은데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참고로 16900원짜리 월남쌈 소고기 삼겹구이를 먹었어요. 제가 삼겹살을 좋아하여 여자친구가 그래도 된다고 허락해줘서 골랐습니다.


라이스 페이퍼에 싸먹는 기본적인 야채들이 있구요 쌀국수면도 보이네 나중에 다먹고 쌀국수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고기는 샤브샤브용 소고기, 그리고 우삼겹이 보이네요.


그리고 반대편에는 역시 샤브 고기와 삼겹살이 있네요.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기본 세팅은 이러한데요 여기 있는거 전부다 리필이 가능합니다. 처음이라 야채가 예쁜그릇에 담겨져 있네요. 고기는 많이 가져가도 누가 뭐라 안합니다 왜냐하면 다들 수북히 쌓아가기 때문이지요.


테이블에 있는 소스는 핫수키소스(?)와 월남쌈장이 있는데요, 이 밖에도 샐바에 가면 소금, 참기름, 새콤달콤한 간장소스 그리고 땅콩소스가 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삼겹살이나 우삼겹을 구워 먹을 수 있고, 샤브 소고기를 구워먹을 수도 있습니다. 국물안에 청경채, 숙주나물, 유부가 들어있고 철판에 구워진 고기조각이 보이는걸 보니 이미 한창 먹고 있을 때 사진이군요. 


사진에는 라이스 페이퍼가 안나오는데 옆에 수북히 쌓여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젖은 라이스 페이퍼 위에 갖은 야채와 샤브샤브 고기를 올려 월남쌈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별로 그저 그렇게 보일 수 있는데 먹어보면 정말 맛있습니다. 항상 느끼는건데 월남쌈은 아침밥 대용으로 먹으면 정말 좋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침에는 입맛도 없는데 한입에 쏙 들어가는 월남쌈 2~3개면 아침 한끼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월남쌈안에 파인애플을 넣어 먹으니 향미 전체가 살아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국물안에 쌀국수면을 넣어 마무리를 했는데 지금보니 국물에 기름이 둥둥 떠있네요 하지만, 소기름은 괜찮다고들 하잖아요(?)


고기를 몇번가져다 먹은지 모르겠어요 상당히 배가 불러서 아쉬움 없이 나왔는데, 지금 포스팅을 하다보니 고기 한판 더 가져다 먹을걸하는 아쉬움이 생기깁니다.


월남쌈김상사는 주소가 경기도 평택시 비전2로 195 티에스원이네요, 전화번호는 031-618-9249구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가시기 전에 전화한통해서 가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