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진것

성인 영어기초공부 구몬은 어떠세요?

전테스 2017. 7. 24.

저는 지금 28살 직장인입니다. 올해초 저는 문득 중국어를 배워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백방으로 찾아보다가 결국 구몬을 하게되었고 6개월의 시간이 지난것 같습니다.

정보를 찾아보면서 많은 블로그를 보게되었는데 은근히 성인들도 구몬과 같은 학습지를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제 또래의 성인부터 많게는 60대 어머님까지 하고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결심을 하고 일사천리로 등록을하여 지금까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YBM이나 해커스 등 많은 학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영어를 놓으신지 3년 이상된 분이실거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학교다닐때 1~5형식 그리고 Be동사와 일반동사 등을 배웠지만 너무 오래된 탓인지 그걸 써먹기가 힘듭니다. 누구나 "나는 행복하다"를 I'm happy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나, "나는 많은 친구들이 있다"를 물어본다면 잠시 고민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답이 "I have a lot of friends"라는 것을 말해준다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겁니다. 왜냐하면 이미 다 알고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초만 조금 다진다면 이런 간단한 문장은 쉽게 말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집에서 홀로 책을 사서 독학을 한다고 하면 일이바빠 책을 멀리하거나 작심삼일에 빠져 결국 이번에 구입한 영어책도 역사속으로 사라져버리는 꼴을 면치 못하게 되겠지요(경험담). 그렇다고 기초를 다지자고 학원을 끊자니 가격이 만만치 않죠.


위와 같은 각종 문제점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구몬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애기들만 한다는 선입견만 버리신다면 정말 훌륭한 교육이 될 수 있습니다. 완벽히 교육과정을 수료한다면 하고싶은말 영작하는건 일도 아닐정도의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습니다. 즉, 그렇게 수준이 낮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가격대는 한달에 3만원정도로 학원의 1/3 비용정도 밖에 안됩니다. 일주일에 선생님이 한번 오시는데 15~25분정도 수업을 하세요. 그리고 시간은 여러분이 편한 시간대로 수업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토요일 오전에 중국어 수업을 하고 있지요. 덕분에 금요일 저녁에는 반드시 내일 수업준비를 하고, 토요일 아침에도 일찍일어나서 수업준비를 하기 때문에 불금에도 밤을 새는 등의 몸을 혹사시키지 않지요.



아마 구몬을 하게되면 레벨 테스트를 볼텐데 거기서 산출된 점수로 적당한 단계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성인 회원들은 커리큘럼의 중간부분에 있는 접속사, 전치사, 수동태 등은 비교적 선명하게 알고있으나, 오히려 처음에 나오는 동사 부분이 약한듯 합니다. 문장에서 be동사를 써야할지 일반동사를 써야할지 헷깔리지요. 그래서 be동사와 일반동사를 함께 사용하는 실수를 자주 범하곤 합니다.


구몬이 이러한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케어하여 여러분이 스스로 영작정도는 할 수 있게끔 도와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구몬에서 배우는 학생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어요. 하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무료 인터넷 강의나 유튜브 또는 각종 웹사이트를 통해 영어실력을 숙련시킬 수 있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치나 페이스 메이커가 필요한게 현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일주일에 한번 오시니 그렇게 부담스럽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성인이니까 어쩌면 구몬 선생님과 또래 나이일 수 있으니 말도 상당히 잘 통합니다. 물론 선생님들은 회원들에게 살갑게 대하라고 교육을 받겠지만 말이 통하는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그 반대는 하늘과 땅차이니 훨씬더 공부하기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어린애들만 하는 쉬운 학습지라는 선입견을 버리고 꾸준함을 유지하신다면 영작문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재미진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돌 방송 브이앱  (0) 2017.07.30
공벌레퇴치법  (0) 2017.07.26
카톡은 친구와 비트윈은 애인과  (0) 2017.07.23
성경은 두란노몰에서  (0) 2017.07.19
마메를 이용한 킹오브98 기술연습  (52) 2017.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