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간체자 입력하는 방법

전테스 2017. 6. 14.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중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초보수준이긴 한데


병음, 간체, 성조 천천히 느리게 느리게


배우고 있지요.


나중되면 잘해지겠죠?



제가 중포루로 킹오브98을 하는데


거기 90% 이상이 다 중국인이라 게임 후에

(중국 플랫폼)


가끔 뭐라고 하는데 저한테 뭐라고 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어요.


욕하는거 같기도하고...


중국인이 뭐라 솰라솰라대면


저는 그냥 가만히 있죠. 뭐라고하는지 모르니...


가끔 정말 고맙게도 병음(영어)으로 써주는


중국인도 있어서 번역기 돌려보면


괜히 돌렸구나 싶을때가 많아요.


중국어로 욕을 먹어도 중국이 강국으로 성장했기에


중국어를 모르면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것 같아


배우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번체자와 간체자를 혼용해서 사용하는데요.

중국어 번체는 우리가 아는 한자라서


 음을 입력하고 한자키만 누르면 변환이되는데


간체자는 따로 변환이 안되서


어떻게 변환하나 마음한켠으로 궁금해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중국어 간체자 입력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http://pinyin.sogou.com


여기로 접속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저기 검은 네모칸 보이시죠?


저걸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설치를 합니다.....


설치는 다음.... 다음....만 하면 되니까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설치를 해보니 바이러스같은건 없었습니다.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


시작줄에 있는 입력기[한]을 누르면


한국어 외에 중국어(간체, 중국)이라는 메뉴가 더생깁니다.


메뉴가 보이시면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는 운영체제가 윈도우10인데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기 위해


윈도우 검색에서 xiao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러자 입력창 아래에서 xiao라는 병음을 인식하여


해당하는 여러가지 간체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성조표시하는것 까지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필요하신분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는데


나중에 중국어 배우시게되면


요긴한 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