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너무나도 쉬운 캡쳐 프로그램 소개

전테스 2017. 7. 3.

안녕하세요 저는 이런저런 글을 올릴 때 이해를 돕기위해 웹상의 이미지를 가져오곤 합니다. 예전에는 "print screen sysRq"키를 통해 화면 전체를 복사한 이후 그림판에서 짤라서 사용을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픽픽(PickPick)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캡쳐할 구간을 마우스로 지정하여 손쉬운 캡쳐를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에서 "픽픽"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빨간 네모칸을 클릭 합니다.



 


들어오시면 어렵지 않게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을 것이며 설치를 완료하면,

바탕화면에 이러한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눌러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저는 주로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라는 툴을 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로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는 것인데요. 아마 여러분들도 픽픽을 받으시면 저걸 주로 사용할 것입니다.


캡쳐 외에도 그림판과 유사하게 다양한 기능이 있으며, 또 유용한 기능으로는 "자동 스크롤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스크롤을 내려야하여 한번에 캡쳐가 어려운 웹상의 화면을 한번에 캡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긴~화면을 한번에 캡쳐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또 사진은 없지만 다양한 굵기의 화살표와 같은 각종 지시선이나 네모칸 및 글자도 사진에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기본캡쳐를 계속 사용해왔던 분들은 한번 다운로드 하시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돈드는것도 아니니 한번 다운로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