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꿀팁

핸드폰 찾는 어플

전테스 2017. 7. 16.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고 폰이 제2의 심장인 요즘 젊은 사람들도 휴대폰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분실하는 것이야 어쩔수 없다지만 찾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주운사람이 악의를 품고 있으면 절대 찾을 수가 없는 현실이지요.

그래서 휴대폰을 잃어버리기 전에 미리 깔아두면 좋은 앱을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름은 "부메랑"입니다. 일단 간단히 설명하면 잃어버린 핸드폰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폰을 잃어버리기 전에 반드시 깔아두어야 합니다. 어플이 깔려있지 않은 상태에서 잃어버리면 어쩔수가 없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흰 바탕에 기억자로 꺾인 부메랑이 형상화된 어플이네요. 부메랑은 날리면 다시 돌아오니까 이름도 적절하게 지은듯 합니다.



어플을 처음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비밀번호화 이메일 입력란이 있습니다. 저는 이미 기입을 완료해서 창이 비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저거 무조건 입력해야합니다. 폰을 분실했을 때 정보가 이때 입력한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할건 없습니다. 그저 다음에 나올 간단한 설명서만 읽어주시면 됩니다.



지금 상황은 여러분이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대처 방법을 알려드리는 겁니다. 가장 먼저 가족이나 지인의 전화기를 빌려 여러분의 잃어버린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날리되, 문자 내용은 처음에 정한 비밀번호 4자리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위와 같이 분실한 여러분의 핸드폰의 핸드폰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위 1~6번 중 하나의 번호를 골라 문자로 전송하면 됩니다.




만약 잃어버린 장소가 집안의 이불속 어딘가면 4번을 전송하여 들리는 알람소리를 통해 찾을 수 있겠지만, 만약 외부에서 분실하여 누군가 악의적으로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2번 또는 3번을 통해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을 자신의 이메일로 보내도록 해야겠지요. 이 방법이 가장 쌘 방법이겠지요? 가지고 있는 사람 얼굴이라도 찍히면 이제 대등한 상황에서 딜을 하거나(문자 전송으로 제발 달라고 애원 안해도됨),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 되겠지요. 그러면 그 사람은 장물취득죄로 그 사람은 처벌을 받겠지요?


문자로 4번(알람)을 보내면 알람이 뜨는데 주운 사람이 시끄러워서 이 알람을 끄려고 핸드폰을 주시할 때, 바로 2번 전면카메라 촬영후 전송을 눌러서 범인의 얼굴을 알 수 있겠지요?(폰을 먹으려는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에 한하여 범인이라 칭함)

핸드폰을 잃어버리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만, 폰을 일부로 잃어버리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부메랑 어플을 깔아두어 혹시모를 불상사에 겸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을것입니다.


'이건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트리바고가 가장 좋은 이유  (0) 2017.07.19
자도자도 졸린이유?  (0) 2017.07.17
휴대폰 화면 모서리에 라운딩주는 어플  (0) 2017.07.16
크레마사운드 좋은점  (0) 2017.07.15
에이수스 젠북의 단점  (6) 2017.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