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백신
요즘 랜섬웨어다 뭐다해서 바이러스 때문에 난리도 아닙니다. 나야나라는 웹 호스팅 사이트는 해커에게 13억을 줘야 한다는 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토렌트 같은거 이용하지말구 모르는 파일은 안열어보는게 좋습니다. 바이러스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알약이나 V3와 같은 바이러스 백신이 있는데요. 돈을 주면 성능이 더 좋을테지만 대부분은 무료백신을 사용하고 있지요. 그래서 효과가 좋다고 말하긴 어려울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외국백신인 Avira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이 글을 작성합니다. 물론 이것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백신은 여기서(https://www.avira.com) 쉽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Avira는 우리나라의 알약 v3만큼 유명한 백신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창렬이라는 말이 있지만 외국에는 그런말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료임에도 정말 좋은 품질의 백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위 주소를 통해 다운을 받으셨으면 설치도 쉽게 하실수 있을 겁니다.
검사할 영역을 선택하고(저는 c드라이브와 g드라이브를 선택했습니다) 위에 빨간 화살표를 누르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그러면 검사가 시작되는데 저는 컴퓨터에 이상한거 안받고 모르는거 안받아 바이러스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여러분도 이상한거 모르는거 절대 받아서는 안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토렌트가 가장 위험한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운받는 파일들이 주된 바이러스 감염경로인듯 합니다.
이번 나야나 사태는 서막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바이러스로 인해 한 회사가 흔들리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한 나라가 흔들리게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Avira를 한번 받아보시구 본인 컴퓨터에 절대 바이러스가 활개치지 못하도록 해요.
댓글